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행정안전부는 맞춤형 혜택안내 서비스의 공공서비스 지정 및 목록 통보 등의 소관업무 수행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공공서비스 목록관리 사용자 정보 수집항목 (필수) : 사용자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소속기관명, 소속부서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직위, 직급, 이메일
◎ 개인정보 수집방법 : 온라인
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져 종류, OS, 방문일시, IP주소, 도메인주소, 방문전 웹사이트 주소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공공서비스 목록관리 사용자 정보
공공서비스 목록 관리 사용자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정부법」 제12조의2에 따른 공공서비스 지정 및 목록 통보에 따라 소관 업무 수행에 대한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부정 이용 또는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서비스 개선에의 활용
개인정보 처리 이력 정보에 대해서는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개인 맞춤형 서비스 지원,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분석 및 서비스의 유효성 및 이용 통계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행정안전부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방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과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원치 않으시면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1. 정당한 사유 없이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처리하지 않는다.
2.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3. 개인정보 자료 외부 전송 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다른 연락수단으로 알려 준다.
4. 개인정보 자료는 개인용 PC에 저장하지 않고 불가피한 경우 암호화하여 저장한다.
5. 개인정보가 담긴 서류 또는 보조저장매체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한다.
6. 시스템 계정을 다른 취급자와 공유하지 않고 권한없는 제3자가 사용하게 하지 않는다.
7. 전보나 휴직 등 관련한 업무처리권한이 없어진 경우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는다.
8. 비밀번호는 알파벳 대·소문자, 숫자, 특수기호 등 최소 8자리 이상 설정 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한다.
9. 개인용 컴퓨터에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수시로 업데이트하여 최신 버전으로 관리한다.
10. 개인정보 활용 목적달성이 완료된 자료는 지체없이 파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