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Q 목록조회
전체 64(2 /7)
NO 제목
  • 54

    신규 담당자가 해당 서비스의 수정버튼을 클릭한 후 담당자 정보를 직접 변경하면 됩니다. 
    만약 신규 담당자가 처음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서비스 담당자” 권한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서비스 담당자” 권한이 없는 경우 기관 목록책임관에게 권한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 53

    번거로우시겠지만 중앙부처에서 현행화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신규등록 하시면 국민에게 불필요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서비스 현행화가 안되어 있는 경우 Q&A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고, 신규 등록은 지양해주세요

  • 52

    아닙니다. 
    승인완료 되고 서비스담당자가 [표출]처리를 한 공공서비스는 ‘정부24 > 보조금24’에서 모두 확인가능합니다. 
    ( 위치정보 : 정부24(www.gov.kr) > 보조금24 > 전체혜택)

    맞춤안내는 정부24 접속 시 동의한 고객정보와 공공서비스 자격정보와 매칭하여 로그인한 국민에게 제공됩니다.
    ( 위치정보 : 정부24(www.gov.kr) > 보조금24 > 나의혜택 > 맞춤안내)

  • 51

    안녕하세요.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 운영사업단입니다.

    공공서비스 맞춤안내 여부는 
    수혜적*, 급부적** 서비스 중 자격정보 연계여부를 파악하여 서비스관리자(행정안전부)에서 설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맞춤안내 표시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내용을 작성하여 Q&A 및 헬프데스크 : 02-724-9600(내선 2)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소관기관 :                              예) 충남 보령시
    ○  담당자/연락처 :                      예) 정만상 / 070-7149-9332
    ○  서비스명 :                              예) 저소득층 노인무료급식
    ○  맞춤안내 필요(불필요) 사유 :   예) 서비스 대상자가 소수이거나, 명확하게 지정되어 있어 굳이 맞춤안내할 필요가 없음


     *  수혜적: 개인·가구 대상 직접적 수혜가 일어나는 사업
     ** 급부적: 지원형태가 현금·현물·이용권·서비스 등 용역이나 재화를 제공하는 사업 (비급부: 교육, 상담 등)

  • 50

    소속이 주민센터이신 경우 회원가입시 선택이 가능하고 그 외 소속이신 경우는 각 기관의 목록책임관에게 유선상으로 별도 요청이 필요합니다.

    각 기관의 목록책임관 조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단 메뉴 중 사용자 및 기관관리 > 기관 사용자 조회 > 권한 전체 항목에서 목록책임관 선택 후 조회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49

    공공서비스 입력 항목 중 기본정보 탭의 재정정보 란에서 국고보조사업(e나라도움, 디브레인) / 지방재정사업(e호조) 검색 시 재정정보 검색이 안되는 경우 
    "◎ 직접입력"으로 체크해주시고 본사업의 세부내역을 입력합니다. 추후 현행화 시에 다시 한번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 48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에 가입된 회원정보를 먼저 확인하고, 두 시스템의 회원정보(이름, 부서, 전화번호)를 일치시킨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한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47

    행정안전부 담당자 및 시스템관리자(070-7825-4880)에게 문의하여 채널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시도한 업무포털이 채널로 등록되지 않았다면 채널 등록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46

    인증서가 폐지되거나 유효하지 않은 경우, 조직 개편으로 인한 신규 기관 및 부서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시스템 사용법 문의처(02-724-9600(내선 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45

      ID는 이메일 형식입니다. ID를 올바로 입력하였는데도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로그인 실패하는 경우에는 시스템 사용법 문의(02-724-9600(내선 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