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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6

      인증서가 폐지되거나 유효하지 않은 경우, 조직 개편으로 인한 신규 기관 및 부서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시스템 사용법 문의처(02-3703-6500(내선 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45

      ID는 이메일 형식입니다. ID를 올바로 입력하였는데도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로그인 실패하는 경우에는 시스템 사용법 문의(02-3703-6500(내선 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44

      중앙행정기관 및 시군구, 광역시도는 인터넷 용 사이트가 아닌 내부 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 중앙행정기관, 시군구, 광역시도는 GPKI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청,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지방출자_출연기관은 ID, Password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정망을 통해서도 접속이 안될 시에  호스트 서버를 강제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 host 서버 바꾸는 방법  
      C:\windows\system32\drivers\etc 폴더에 있는
      hosts파일을 메모장으로 실행한 뒤 마지막줄에 
      10.182.52.50   ns.service.go.kr  
      를 추가 후 저장합니다. 

    * 호스트 서버를 바꿨는데도 진행이 안되는 경우  
      기관 내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 사이트 접속 시 외부망(일반망)으로 접속이 되니 
      내부망(행정망)으로 접속될 수 있도록 dns서버 셋팅 요청이 필요합니다 

  • 43

    GPKI 사용자는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 상에서는 기관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 (02-818-3000) 에 문의하여 인증서의 정보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42

      공공기관 회원가입 페이지로 접속했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입니다. 공공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의 첫 화면(로그인 화면)에 상단에 교육청 등 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 [교육청 등] 탭을 클릭하신 다음에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41

      공공기관의 경우 NPKI(개인 은행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며 인증서를 통한 사용자 인증은 회원가입 시 1회만 진행하면 됩니다. 

  • 40

      인증서가 정상적이지 않을 때 발생하는 문제로 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타 시스템에서 정상적으로 사용되더라도 인증서가 정상이 아닌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인증서 재발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GPKI 인증센터 문의 결과)

  • 39

      사용자의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가 아니거나(ex. 파이어폭스, 크롬 등) 인증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거나 인증 프로그램을 재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38

    1. 후임자에게 목록책임관 권한이관
       목록책임관이 타부서로 인사이동 되는 경우 이동 전 후임자에게 목록책임관 권한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정보 > 권한이관(후임자) > 후임자 검색 > 이관 
       ※ 권한을 이관한 전임자는 후임자에게 권한이관과 함께 자동 탈퇴처리 됩니다.

    2.  헬프데스크(02-3703-6500(내선 2))로 연락하여 변경되었음을 알려주시고 새로운 목록책임관이 회원가입하면서 권한부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37

    행정안전부에서 승인을 반려한 경우이므로 사이트 하단에 헬프데스크(02-3703-6500(내선 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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