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 > 온라인신청관리 > 접수(처리)부서 관리 > 해당 서비스 검색 > 기 등록된 [접수부서 지정 취소]
2. [접수부서 지정] > 해당 서비스 검색 > [기관 조회]
3. 접수그룹(시도/시군구/읍면동/공공기관) 선택
4. 접수/처리부서 체크 > [등록]
12월 말에 서비스 종료 후, 25년 3월에 서비스 시작 전에 접수/처리부서 변경을 하면 온라인신청 시 접수/처리부서가 변경됩니다.
각 기관 새올행정시스템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보조금24 포틀릿 표출 요청하시면 됩니다.
기관 조직개편등이 발생할 경우 기관코드는 행정표준코드시스템(이하 행표)에 신규코드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행표에서 기관부서를 조회 하여 확인합니다.
통합관리시스템 Q&A 또는 행안부에 변경전, 변경후 부서코드와 부서명을 전달 합니다.
신규 기관코드는 행표와 연동되어 자동으로 현행화 됩니다.
다만. 변경전 코드로 접수/처리부서가 지정된 경우, 또는 신청이 발생한 경우가 있으므로 관리자가 확인 후 변경이 필요합니다.
공공서비스라 함은 수혜/비수혜 모두 포함되어 최초 서비스 등록 시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비수혜성 서비스는 정보전달, 제도안내 등 국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성 사업이 해당됩니다.
단. 상위 기관에서 등록된 서비스와 중복되지 않도록 서비스 전체 검색 후 등록합니다.
1. GPKI 발급 당시 비밀번호와 일치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 GPKI 비밀번호는 통합관리시스템에서 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밀번호 일치 여부 체크는 GPKI 인증서 내부에서 이루어지므로 GPKI 인증센터에 문의하세요
2. Caps Lock 이 눌려 있을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시도해주세요.
3. GPKI 모듈을 최신 버전으로 설치 후 시도해주세요.
- 제어판 > 프로그렘 제거 > 프로그램 및 기능 > GPKISecureWebNP 제거 후 설치
4. 사용자의 PC 환경 문제일 수 있습니다.
- 이전 PC에서 정상적으로 되었다가 인사이동 등으로 다른 PC에서 로그인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각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보안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되거나 충돌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기관의 시스템관리 부서에 문의하세요.
그렇습니다.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도 인정됩니다.
단. 교육이수 시간이 1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신청서류(교육이수증 및 보안서약서 등)는 공무원/비공무원 관계없이 공문 제출합니다.
- 서비스담당자 : 사용자 정보 입력 → 회원가입 → 목록책임관에게 공문 발송(계정발급서, 개인정보보호교육 이수증, 보안서약서 포함) → 목록책임관 승인
- 목록책임관 : 사용자 정보 입력 → 회원가입 → 총괄관리자에게 공문 발송(계정발급서, 개인정보보호교육 이수증, 보안서약서 포함) → 총괄관리자 승인
- 총괄관리자 : 사용자 정보 입력 → 회원가입 → 행정안전부에 공문 발송(계정발급서, 개인정보보호교육 이수증, 보안서약서 포함) → 행정안전부 승인
※ 지방공기업/지방출자출연기관 : 상위 기관(시도/시군구) 목록책임관에게 신청서류 제출
네. 총괄관리자는 정부24 내부관리규정에 따라 통합관리시스템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관련 업무를 보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권한 항목에 총괄관리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이미 총괄관리자가 존재한다면 선택 불가합니다.(1기관 1명의 총괄관리자로 한정))
행정안전부의 승인 이후 시스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합관리시스템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의 정보] 메뉴로 이동합니다.
메뉴 하단에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나의 정보 수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MS 수신여부를 '미수신'으로 변경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1. 삭제승인 요청(서비스 담당자)
서비스 상세화면의 중앙하단에 “삭제승인요청”버튼을 클릭하면 서비스삭제 사유를 입력하는 팝업이 나타나며 삭제사유를 입력 후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2. 삭제 승인 처리(목록책임관, 시스템담당자)
이후 기관 목록책임관이 1차 승인하고 행정안전부 서비스관리자가 최종(2차) 승인을 하면 자동 삭제처리 됩니다.
삭제사유가 불명확한 경우 반려사유와 함께 서비스담당자에게 반려처리 될 수 있습니다.